이 땅에 살아가는 모든 사람들은 지금 이 세상이 마지막인 줄 압니다.
그래서 사람들은 지금 나의 행복이 중요하고, 지금 나의 삶에 이루어지지 않을 것을 바라보며 절망과 좌절을 느끼며 삽니다.
또한 이 세상이 마지막이라고 생각하기에 죽은 이후의 삶에 대해서는 생각하지를 않고 삽니다.
그러나 그리스도인은 이 세상의 삶이 마지막이 아닌 것을 분명히 알고 있습니다.
죽음 이후에는 반드시 천국과 지옥이라는 두 갈래 중 한 곳에 모든 사람이 반드시 간다라는 사실을 믿고 알고 있습니다.
또한 나의 진짜의 삶은 영원한 천국에서 주님과 함께 하는 삶이기에 지금 나의 삶은 나그네의 인생이라는 사실을 알고 있습니다.
그렇다면 이 땅에서 우리는 나그네의 삶을 잘 살아야 합니다.
나그네의 삶은 어자피 떠나는 삶이기에 지금 있는 곳에 미련이 없어야 합니다.
내가 가야 할 천국에서의 삶이 더 중요하기에 이 땅에서 천국을 향한 소망을 늘 가지고 있습니다.
이 땅에서의 삶은 천국에 나의 집을 지을 재료를 올려보내는 곳임을 알고, 열심히 나의 영원한 집을 위해서 천국에 보물을 쌓아두는 자일 것입니다.
이 땅에서 좀 불편하고, 좀 못가지고 있고, 좀 못살고, 좀 못즐겨도, 크게 상관하지 않을 겁니다.
왜냐하면, 어자피 이곳은 나의 영원한 집이 아니라 나그네의 삶이기 때문입니다.
그러나 나그네의 삶이라고 해서 이 땅에서의 삶을 무시하면 안됩니다.
이 땅에서 나그네의 삶을 잘 살지 못하면, 이 세상을 떠나 천국에 가면 영원토록 후회를 할 것입니다.
왜냐하면, 천국에 내가 올려보낸 집 재료가 하나도 없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.
그 때 사람들은 후회를 할 것입니다.
내가 나그네의 삶을 잘 살 걸...
그러나 후회를 해도 늦습니다. 왜냐하면, 다시 기회가 주어지지 않기 때문입니다.
그러면, 이 땅에서 나그네의 삶을 사는 동안 무엇을 해야 합니까?
하나님을 뜨겁게 사랑해야 합니다. 마음과 뜻과 힘과 정성을 다해 하나님을 사랑해야 합니다.
사랑하는 방법은 주의 말씀을 암송하고, 부르짖어 기도하는 것입니다.
이 땅에 살면서 모든 사람에게 주어진 흘러가는 시간을 잘 사용하시기 바랍니다.
허트루 시간을 낭비하면서, 나그네의 삶을 헛되이 살지 마시기 바랍니다.
우리 모두는 천국의 건축가이며, 이 땅에서는 지혜로운 건축가의 삶을 살아야 할 것입니다.